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상식

소변이 안 나올때 써먹는 5가지 민간요법

by 오늘도 생생정보전달 2022. 9. 23.

남들에게는 감추고 싶고 들키기 싫은 것이 생리적인 현상입니다. 그래서 문제가 생겨도 많은 분들이 비밀로 하는 것이 소변 문제입니다. 선뜻 의료기관을 찾아가기도 고민된다면 먼저 잘 알려진 민간요법을 시행해보면 도움이 됩니다. 이럴 때 써먹을 수 있는 5가지 민간요법을 소개합니다.

천일염(소금)을 섭취하라

소변이 잘 안 나오거나 소변 불통으로 힘겨워하는 분들에게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바로 소금을 볶아서 부드러운 천으로 싼 다음 배꼽 위에 올려놓고 따뜻하게 찜질해주면 소변이 좀 더 원활하게 나올 수 있게 풀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콩식초절임을 만들어 먹자

콩은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소변이 잘 안 나올 때 꾸준히 먹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대두 단백질, 소변 배출을 도와주는 사포닌, 레시틴,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소변을 배출시키는데 좋습니다. 

콩 사진

상추를 섭취하라

상추를 동의보감에서는 와거라고 표현합니다. 해독과 정혈 작용을 활발히 해주기 때문인데요. 상추 여러 장을 잘게 찧어서 천에 넣어줍니다. 이것을 배꼽 주위에 따뜻하게 찜질해주면 소변이 잘 안 나올 때 풀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외부에서 약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자주 먹기만 해도 이뇨작용을 도와주니 안 먹을 이유가 없습니다.

수박을 자주 섭취하자

과일에는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수박에는 칼륨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수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돕습니다. 또한 소변을 생성해주는 시트룰린이라는 성분 덕분에 이뇨작용을 더 가속화시킵니다. 시트룰린은 신장 세포의 회복에도 좋기 때문에 수박을 많이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조기를 구워 먹어라

조기는 배뇨 작용이 활발하지 못할 때 먹어주면 좋은데요. 특히 혈뇨가 나오거나 소변이 막히는 증상이 있을 때 먹으면 좋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소금을 약간 쳐서 먹으면 소변이 좀 더 잘 나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 민간요법들이 있으니 한번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만 급성 요폐처럼 병원에서의 처치가 요하는 증상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반드시 의료기관을 방문해서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 같이보면 200% 더 건강해지는 상식

소변이 마려운데 안나온다면 의심할 수 있는 이유5가지와 해결책

 

여자 소변이 마려운데 안 나올때 의심할수 있는 이유 3가지와 해결법

먹는 것만큼 배출하는 것도 중요한 역할 중 하나입니다. 노폐물을 배출해야 하는 소변도 나이가 들어갈수록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 남성은 대표적인 것이 전립선 비대증인데 여

yeibeyong.com

식초에 이것 넣어서 만들어먹었더니, 지방이 막 놀아 내리더라!

 

식초에 "이것" 넣어먹었더니, 지방이 막 녹아내렸다!

식초는 신맛을 담당해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이런 식초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음식으로 만들어 먹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살을 빼려는 사람들로부터 파인애플 식초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

yeibeyong.com

생강과 이것을 함께 드세요, 배 속에 있는 지방찌꺼지 전부 녹입니다.

 

생강 '이것'과 함께 먹으면 , 복부에 쌓인 지방 싹 다 태워 없애줍니다.

생강은 잡내 제거를 위해 고기 요리에 자주 사용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생강에는 특유의 향과 매운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식품이기도 하죠. 생각의 성분에는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포함

yeibeyo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