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상식

3시간 동안 오이를 담가둔 물을 먹었더니 생겨난 놀라운 변화

by 오늘도 생생정보전달 2022. 5. 5.

오이는 음식 할 때 여러 가지 부재료로 많이 쓰이는 재료입니다. 오이에는 특히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해서 다어이트 하시는 분들에게 많이 선택받는 음식이기도 하죠.

식이섬유와 수분 뿐 아니라 다른 영양소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자주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채소입니다. 오이는 대부분 생으로 먹거나 피클 또는 김치로 담가 먹는 것이 일반적일 텐데요.

하지만 오이를 3시간 동안 오이를 담가 둔 물을 먹으면 우리 몸에 놀라운 변화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변화는 무엇일까요?

3시간 동안 오이를 담가둔 물을 먹었더니 생겨난 놀라운 변화

1. 체내 독소 제거

오이 담근 물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모든 병의 근원이 되는 체내 독소를 없앨 수 있습니다.

 

오이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칼륨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촉진시켜줍니다. 그래서 디톡스 효과를 보실 수 있죠.

 

그래서, 우리 몸에 유해한 독소들이 배출되고 부기가 빠지는 것은 물론 피로가 풀리는 효과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2. 항암효과

오이 속에는 큐커비타신과 그리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돌연변이 세포의 분열을 차단시켜 암을 예방하고 암세포를 사멸하는데 도움을 주죠.

 

 

 

 

 

 

특히나 오이의 이런 큐커비타신과 그리난이라는 항암 성분은 유방암과 자궁암, 전립선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지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간 기능 개선 효과

오이 물은 간 기능을 개선시키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오이에 함유된 비타민 , 칼슘, 칼륨, 인, 미네랄 등과 같은 성분들이 간세포를 보호하고 재생 능력을 높여줍니다.

 

이때, 건강한 식단과 함께 운동을 병행해주면 더욱더 큰 시너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4. 체내 수분 공급

오이 물은 그냥 물보다 더 효과적으로 체내에 수분을 공급해 줍니다.

 

오이와 레몬을 섞은 물 같은 경우, 시중에 판매되는 이온음료보다도 더 수분 보충 능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섭취해주면 신진대사 개선을 향상해 우리 몸의 세포들의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5. 혈압 안정화

오이를 3시간 동안 우려낸 물에는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칼륨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칼륨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액 순환을 돕고 심장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평소 혈압이 높아서 걱정이셨던 분들은 오이 물을 드시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보기길 바랍니다.

6. 두뇌 건강을 향상

오이에는 피세틴이라는 항염증 성분이 있습니다.

 

이 피세틴이라는 성분 덕분에 뇌의 기억능력을 향상해주고 노화 관련 신경질환이 뇌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줍니다.

 

그래서 두뇌발달이 시작되고 있는 아이들에게 먹여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피부 개선

오이 물에는 앞서 말했듯이 수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이에 포함된 실리카라는 성분은 피부의 수분 공급을 촉진시켜주고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시켜주어

 

피부와 근육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여드름 염증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이 물을 만드는 방법

오이 1개와 식초 1~2 스푼, 천일염 1t 스푼, 생수 1리터를 준비해줍니다.

 

오이를 얇게 썰어 미리 준비해둔 생수에 천일염, 식초 , 오이를 순서대로 넣은 후 냉장 보관해주세요. 3시간 정도 우려낸 후 필요할 때마다 꺼내 드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만든 오이 물은 삼투압 작용으로 오이 안에 수분 및 각종 영양소가 빠져나오기 때문에 소금이 이온화되고 미네랄 함량이 높아지죠.

 

비록 맛은 단맛은 없고 오이냉국보다 싱거운 맛이 나지만 나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