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상식

커피에 '이것' 섞어 먹었더니, 보약이 필요 없네!

by 오늘도 생생정보전달 2022. 4. 24.

어느 음식이든지 어울리는 음식이 있고 안 어울리는 음식이 있습니다. 이것을 바로 음식 궁합이 맞다고 표현하는데요. 이렇게 음식 궁합이 맞는 음식을 먹으면 영양뿐만 아니라 맛도 좋습니다.

현대인의 필수 음식인 커피에도 궁합이 맞는 음식이 존재합니다. 평소 커피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시면 정말 좋은 음식 궁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커피에 같이 섞어 먹으면 맛도 좋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1석 2조의 음식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커피와 환상의 조합인 음식 5가지

커피 사진

1. 버터


평소 커피를 드실 때 부드러운 커피를 선호한다면 버터를 넣으시면 만족하실 겁니다. 천연 버터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고, 오메가3와 6가 적절히 조화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돕고, 눈, 치매, 뼈 건강에도 좋아서 다방면에서 건강에 좋습니다.

버터 사진

2. 우유


커피에는 카페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것 아시죠? 한잔의 커피에는 카페인이 대략 100mg 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카페인이 일시적으로 정신적인 자극을 주게 되는 것이죠. 이런 카페인을 분해하기 위해서는 간장에서 분해하게 됩니다.

우리가 공복에 커피를 마시게 되면 위산 분비가 많아집니다. 그래서 산을 중화시켜주는 단백질이 필요로 하게 되죠. 이런 적절한 단백질을 채워줄 음식이 우유입니다. 즉, 커피와 우유를 함께 섞어 먹으면 궁합도 좋고 맛도 좋아집니다.

 

 

 

3. 견과류

견과류에는 불포화 지방산이라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혈액을 순환하게 만들어주어 심장병 예방에도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E, 칼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견과류를 커피에 곁들여 먹으면 고소함과 함께 커피의 풍미를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심장병에도 좋고 건강에 좋은 요소가 많아 건강에도 이로운 역할을 하게 됩니다.

견과류 사진

4. 다크초콜릿

커피는 쓴맛이 특징입니다. 이런 쓴맛을 다크 초콜릿이 달달하게 감싸주어 커피의 단점을 보완해주게 됩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혈압 감소는 물론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크 초콜릿의 달달함이 우리 기분도 상승시켜주니 커피 마실 때는 꼭 같이 곁들여주시면 맛과 영양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초콜릿사진

5. 제철과일

커피에는 과일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그중에서도 제철과일을 함께 먹는 것이 좋은데요. 제철을 맞은 과일을 먹는 것은 따로 보약을 먹을 필요가 없다고 할 정도로 제철 과일은 건강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게다가 과일에는 비타민C, 칼륨,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커피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기에는 딱 좋은 음식이죠. 커피의 맛과 향도 올려주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커피 섭취방법과 주의사항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지나치게 먹으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커피도 건강에 이로운 음식이지만 과다하게 마실 경우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커피의 일일 권장량인 400mg 보다 작게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하며,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하루 3잔 이하로 드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평소 커피를 즐기신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음식을 곁들여 맛도 영양도 모두 즐길 수 있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