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상식

생강 '이것'과 함께 먹으면 , 복부에 쌓인 지방 싹 다 태워 없애줍니다.

by 오늘도 생생정보전달 2022. 5. 2.

생강 사진

생강은 잡내 제거를 위해 고기 요리에 자주 사용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생강에는 특유의 향과 매운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식품이기도 하죠. 생각의 성분에는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체내에서 내장지방을 태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쇼가올이라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내장지방 세포의 생성을 억제해 체내 지방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강을 주기적으로 드시면 건강을 해치는 내장지방을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내장 지방을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복부 지방 사진

뱃살이 건강에 위험한 이유

 

 

 

 

 

나이가 들게 되면 어디부터 살이 찔까요? 바로 뱃살입니다.

특히나 중년 이상의 연령대의 뱃살은 건강에 아주 치명적인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만 중에서도 전신비만 보다는 복부 비만이 더 위험하다는 연구 결과들이 많습니다. 그 연구 결과들을 보면, 복부 비만인 사람들은 복부 비만이 없는 사람에 비해 심장질환 위험도를 2배 높게 만들고 치매 발병률도 5배 높아지게 만든다고 합니다.

또한 여러 종류의 암 발생의 위험도를 약 3배까지 높인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복부지방을 없앨 수 있는 아주 좋은 식품이 있습니다.

생강과 같이 먹으면 내장지방을 태워 없애준다는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음식일지 한번 살펴볼까요?

생강 커피의 지방 분해 효능

 

 

 

 

 

바로 '생강 커피' 입니다. 생강 커피는 생강을 말려 분말해놓은 가루에 커피 가루를 섞어 먹는 방법을 말합니다. 잘 말려진 생강가루와 커피 가루를 함께 섭취해주면 내장지방을 없애주는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효과가 극대화된다고 합니다.

 

왜냐고요? 바로 그 이유는 생강을 말리게 되면 체내 지방을 태워주는 역할을 하는 진저롤 성분이 더 농축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뜨거운 커피에 잘 말린 생강가루를 타서 먹으면 나쁜 지방을 태워주는 진저롤 성분이 더 늘어나게 되고,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커피의 카페인이 서로 효과를 극대화시켜 지방을 분해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생강 커피 만드는 방법

그럼 이제 내장 지방을 태워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 생강커피를 만드는 법을 알려드려야겠죠?

생강 요리 사진

만드는 순서는 다음과 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생강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껍질을 잘 벗겨줍니다.

Tip. 생강 껍질은 잘 안까지기 때문에, 물에 1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숟가락을 사용하여 살살 벗겨내 주면 쉽게 벗겨낼 수 있습니다.

 

2. 생강을 얇게 편 썰어주어 건조기에 10시간 정도 말려주도록 합니다.

Tip. 만약 집에 건조기가 없다면, 햇볕이 잘드는 곳에서 3~4일 정도 말려주시면 됩니다.

 

3. 생강이 잘 말라졌다면 분쇄기에 곱게 잘 갈아줍니다.

 

4. 갈아둔 생강가루와 커피의 비율은 1:1이 적당합니다. 뜨거운 물 300ml 정도에 생강가루와 커피를 각각 2스푼 정도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Tip. 설탕과 크림은 오히려 칼로리를 증가시켜 체지방을 늘릴 수 있으므로 블랙 혹은 원두커피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 커피 마실 때 주의 사항은?

생강가루 사진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고 과유불급이라고 하였습니다. 하루에 여러 잔을 한꺼번에 마시게 되면 과한 발열 증상이 나타나거나 위경련이나 심한 위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하루에 1잔정도가 적당한 양입니다.

또한 생강 커피에 들어가는 절대적인 양도 중요합니다.

하루에 커피가루의 양은 15g 이하, 말린 생강가루는 5g 이하가 적당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