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상식

식초에 "이것" 넣어먹었더니, 지방이 막 녹아내렸다!

by 오늘도 생생정보전달 2022. 4. 24.

식초는 신맛을 담당해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이런 식초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음식으로 만들어 먹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살을 빼려는 사람들로부터 파인애플 식초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이유 중 가장 큰 요인으로 파인애플 식초에 포함되어 있는 브로멜린(blomelain)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우리 몸에 쌓여 있는 지방을 분해해주고 억제해주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사전에 예방해줍니다. 그래서 체중감량 효과를 낼 수가 있죠.

더군다나 파인애플과 식초가 만나게 되면 그 시너지 효과가 더 커집니다.

또한, 체중감량 효과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다른 이로운 점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인애플 식초의 다양한 효능 6가지에 대해 재밌고 알기 쉽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파인애플 식초의 효능 6가지

파인애플사진

1. 체지방 감소 효과


파인애플은 당도 높기로 소문난 과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당도가 높으니 체지방을 늘리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분도 계십니다. 하지만 파인애플에는 과육의 85% 이상 수분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체지방을 감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인애플 식초에는 유기산이라는 성분이 체내 지방 분해를 촉진해주고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변비를 예방해주고 체내에 쌓인 과잉된 영양분을 분해시켜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파인애플 식초에 포함된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은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분해시켜주어 근육량을 빠르게 늘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복근 사진

2. 소화 기능에 도움


파인애플식초에 포함된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이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고기를 먹고 후식으로 파인애플 식초를 먹어주면 소화를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 예로, 멕시코에서는 파인애플 술을 만들어서 소화제 대신에 섭취했다고 했을 정도입니다.

파인애플 식초는 타액과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소화흡수를 도와 소화 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그리고 배에 가스 차는 것도 줄여주는 아주 효자 같은 음식이죠.

배 사진

3. 식욕 증진과 피로 해소


파인애플에 포함되어 있는 구연산 성분은 특유의 시큼한 맛을 냅니다. 구연산의 이런 시큼한 맛 때문에 식욕이 떨어졌을 때 입맛을 돌아오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연산에는 피로 물질을 분해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근육에 피로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또한, 비타민 B1과 함께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여 피로를 회복시키는데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피곤해 하는 남성 사진

4. 혈관 건강에 도움


파인애플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과도하게 쌓인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죠. 그래서 파인애플 식초를 섭취해주면 혈액순환을 증진시키고 혈압을 낮춰주는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식초 속에 포함된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은 피가 응고되어 생기는 혈전을 녹여주는 역할도 합니다. 그래서 혈관이 막히지 않고 순환하게 도와주어 혈관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적혈구 사진

5. 염증을 완화시켜줌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은 염증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성분입니다. 최근 학계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기능 중 하나이죠. 브로멜린은 관절이나 연골에 생긴 염증이나 붓기, 고름 같은 염증 반응을 낮춰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류머티즘 관절염이나 관절 수술 후 상처 부위 회복과 염증을 낮춰줄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연구에서는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은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우리 몸의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올라가면 자연스레 우리 몸에 염증 반응은 줄어들겠죠.

장 세균 사진

6. 피부 미용에 도움


파인애플에 포함된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에 활성산소가 쌓이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비타민 C 성분은 콜라겐 조직을 강화시켜주고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색소침착과 기미, 주근깨처럼 잡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식초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파인애플 사진 2

우리 몸에 정말 좋은 역할을 하는 파인애플 식초라도 주의해야 될 점이 있습니다. 바로 공복 시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식초 성분이 강해 산이 많이 포함돼있는 음식을 공복에 먹으면 위에 부담을 주어 속 쓰림이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 위장병을 앓고 있거나 위궤양과 같은 위장성 질환이 있다면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유 수유 중이거나 임산부라면 가급적이면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