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생활 상식

핸드폰 유심 교체 방법 가장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by 오늘도 생생정보전달 2022. 8. 23.

예전에는 통신사에 직접 가서 핸드폰을 구매해서 사용했기 때문에 유심칩이 어떤 것인지도 잘 몰랐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자급제(공기계) 폰으로 사용자가 직접 유심칩을 교체해서 쓰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평소 기기와 친하지 않은 분들은 유심칩을 어떻게 옮겨야 될지 난감했을 텐데요. 오늘 핸드폰 유심 교체 방법을 가장 간단명료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유심 교체 방법(간단 정리)

1. 유심칩 분리 도구(핀)를 준비해줍니다.

2. 유심칩을 보관하고 있는 유심 트레이를 찾습니다.(보통은 작은 구멍과 함께 긴타원형 모양입니다.)

3. 유심 트레이 옆에 있는 작은 구멍에 유심칩 분리 도구(핀)를 삽입하고 끝까지 꾹 눌러줍니다.

4. 유심 트레이가 가볍게 톡 나오면 이때부터는 손으로 잡고 완전히 분리시켜줍니다.

5. 유심 트레이에 보면 작은 네모 박스가 유심칩을 넣는 곳입니다. 새로운 유심칩과 제거할 유심칩을 교체해줍니다.

6. 유심칩이 딱 맞게 들어갔는지 확인하고 유심 트레이를 다시 핸드폰으로 딸깍 할 때까지 밀어 넣어줍니다.

7. 간단하게 교체 완료입니다. 원하시는 요금제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유심침 교체 과정
유심칩 교체 과정

유심칩 교체하는 방법 동영상 바로가기

유심칩 교체할 때 주의사항

  • 유심칩 분리하는 도구(핀)가 없을 경우 클립이나 핀셋, 스테이플러 침, 머리핀처럼 뾰족하지만 견고한 물건들을 이용하면 됩니다. 유심칩 분리 핀이 없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 유심칩 트레이는 보통 타원형 박스 형태입니다. 이 타원형 안에 작은 구멍이 하나 나있습니다. 타원형 밖의 구멍은 마이크 구멍일 확률이 높으니 한 번 더 확인 후 핀을 꽂길 바랍니다.
  • 생각보다 구멍 깊이가 깊습니다. 구석까지 끝까지 밀어 넣어주셔야 유심 트레이가 나옵니다. 좀 뻑뻑한 경우도 있으니 적절한 힘으로 끝까지 밀어 넣어주세요.
  • 유심칩은 말 그대로 칩입니다. 그래서 자석의 힘에는 정말 약합니다. 교체하는 주변에 자석이나 인덕션처럼 전자기를 쓰는 기기가 있다면 그 자리를 피해서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 유심칩 트레이를 다시 원상태로 넣으실 때 앞, 뒷면 방향을 잘 확인 후 넣어주셔야 개통이 됩니다. 반드시 앞, 뒤를 확인하고 넣어주세요.
  • 유심칩 모서리를 보시면 비스듬한 곳이 있습니다. 이곳 방향에 잘 맞춰서 끼워주셔야 됩니다.

핸드폰 유심칩 교체하는 이유

핸드폰 유심칩을 교체하는 일은 여태껏 통신사 직원들이 도맡아 해오던 업무였는데요. 이제는 자급제(공기계) 폰을 구매해서 알뜰 유심칩을 직접 셀프로 넣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물가도 많이 올라서 조금 더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기 위해서인데요.

기존에 쓰던 요금제가 저렴하고 나의 패턴에 딱 맞는 요금제라면 폰을 변경하더라도 같은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을 겁니다. 이런 경우 기기만 직접 구매해서 유심칩만 갈아 끼워 넣어주면 기존 사용하던 요금제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고, 알뜰 요금제처럼 가격이 싼 요금제로 마음대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주머니 사정이 퍽퍽한 요즘 같은 시대에 통신비 절약하는 것이 살림에 큰 보탬이 되기 때문에 이렇게 직접 기기를 구매해서 유심칩을 셀프로 교체하면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핸드폰에 장착된 유심칩을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번거로운 작업일 수 있지만, 물가가 하늘을 치솟는 이 시기에 조금이라도 내 손으로 한 푼 아낀다 생각하시고 작업해보시면 즐거운 작업이 되실 겁니다. 알려드린 내용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삼쩜삼 수수료 없이 환급받는 깔끔한 방법

 

삼쩜삼 수수료 없이 환급받는 깔끔한 방법

삼쩜삼 수수료 없이 환급받는 방법 대부분 삼쩜삼에서 내가 모르고 있는 환급금을 조회해서 환급받으실 겁니다. 하지만 삼쩜삼에서는 조회는 무료이지만 환급을 받을때 일정 수수료를 지불해

yeibeyo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