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생활 상식

기다림 없이 운전면허증 재발급 가장 빨리 받는 법

by 오늘도 생생정보전달 2022. 9. 1.

사람이 살다 보면 지갑이나 가방을 분실할 때도 있습니다. 문제는 신분증 중 하나인 운전면허증도 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신분을 증명하는 용도로도 쓰이는 운전면허증을 재발급할 때 인터넷이나 경찰서에서 신청하면 최소 15일이 걸립니다. 하지만 하루 이내로 재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기다림 없이 운전면허증을 가장 빨리 재발급받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루 만에 운전면허증 재발급받기

바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받으시면 최소 1시간에서 최대 1일 이내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경찰서나 인터넷으로 재발급을 신청하게 되면 2~3주 정도 시간이 소요되게 됩니다. 발급이 완료됐다는 문자를 받고 다시 경찰서를 방문해야 하기도 해서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운전면허증 재발급이 시급하거나 운전면허시험장이 집과 멀지 않다면 재발급에 필요한 준비물을 들고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셔서 발급받으시는 것이 가장 빠르고 좋은 방법입니다.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위치 확인하기

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현재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여권 혹은 주민등록증 등), 재발급 비용 지참, 개인 사진은 필요 없습니다. 직접 적어야 하는 서류는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시면 잘 비치되어 있습니다.

재발급 신청서 양식▼

운전면허증 발급 신청서.png
0.44MB

 

 

재발급 비용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으로는 수수료 8000원 정도 비용이 소요됩니다. 

5분이라도 더 빨리 재발급받는 꿀팁

운전면허시험장에 도착해서 접수가 이루어진대로 순차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늦게 접수할수록 늦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운전면허시험장에 도착하시면 번호표부터 뽑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학이나 오후 시간대에 가면 사람들이 많을 수 있어서 번호표부터 뽑고 서류 작성하시면 가장 빨리 순서가 오실 수 있습니다. 서류 작성하는 데는 1~2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은 충분합니다.

신분증 인정해주는 범위

주민등록증,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 재학증명서, 외국인등록증, 외국국적 동포 국내거소신고증, 재외국민내거소신고증, 선원수첩, 전역증(1년 이내), 장애인 복지카드. 대학교 이상 학생증, 교원자격증, 공무원증, 여권, 국가기술자격증 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