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생활 상식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처와 법적 효력

by 오늘도 생생정보전달 2022. 9. 7.

최근 운전면허증이 모바일로 보관이 가능해지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결제수단은 모바일로 가능한 반면 신분증은 불가능했었는데요.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발급이 가능해지면서 핸드폰만 들고 다녀도 되는 이유가 충분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효력은 어디까지인지, 사용처는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이란?

한 번씩 온라인으로 무엇이든 인증하려면 PASS라는 앱은 필수입니다. 이 앱을 설치한 후 본인인증은 절차를 좀 더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고 계십니다. 이제 PASS 앱에도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이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등록해놓으시면 신분증 때문에 지갑을 굳이 들고 다니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모바일 운전면허증 차이점 바로가기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하기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예시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예시

1. 일단 PASS  모바일 앱 설치 후 +운전면허증 등록하기 

2. 약관 동의해주기

3. 비밀번호 6자리 설정하기

4. 실물 운전면허증 앞면이 보이도록 촬영해주기

5. 운전면허증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면 등록하기를 해주면 완료

6. 마지막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성공적으로 등록되었다는 메시지 확인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 바로가기

사진을 통해 알려드리면 더 좋겠지만 이렇게 간단하게 절차만 그대로 따라오셔도 어렵지 않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만약 잘 안 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PASS 앱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실행하기

PASS 앱으로 로그인해서 실행한 후 설정해놓은 간편 비밀번호만 입력하시면 등록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바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때 비밀번호가 귀찮으시면 대면 인증, QR코드, 바코드로도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처는?

아쉽지만 PASS는 공인인증 기관이 아니라 사설 인증기관의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협약된 기관인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관리공단, CGV, GS25, CU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이 정도지만 앞으로 점점 더 협약된 기관이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패스 모바일 운전면허증 법적 효력은?

공인인증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니라서 사실 일상생활에서 활용하는 데는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특히 신분증을 주로 제시해야 되는 은행 같은 금융기관에서는 신분증으로 인정하기 힘든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아직은 시기상조의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도 CGV나 GS25, CU에서만큼은 사용이 가능해서 편의점이나 영화를 자주 본다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