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생활 상식

하이패스 잔액부족 통과? 일단 통과 후 납부하세요

by 오늘도 생생정보전달 2022. 9. 21.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하이패스는 필수로 이용하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하이패스 선불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충전이 충분히 되었는지 놓칠 때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때 잔액부족으로 통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에는 당황할 때도 많은 텐데요. 앞으로는 당황하지 않고 안전하게 미납금 납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잔액 부족일 때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절대 멈추지 말고 직진하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잔액이 부족한걸 인지 못한 상태에서 잔액이 부족하다는 알림이나 소리를 들으면 당황해서 일단 브레이크를 밟기 쉽습니다. 이럴 경우 오히려 뒤차량이 속력을 이기지 못하고 내 차량을 박아서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그냥 통과하시는 것이 올바른 대처법입니다.

미납된 요금 납부 방법

잔액부족이나 단말기 오류로 요금을 납부하지 않고 무단으로 통과했다 해서 벌금 같은 건 없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일단 잔액부족으로 통과하셨다면 미납된 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에는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미납요금 간편 조회 바로가기◀

1. 다음 정산소에서 직접 현금으로 정산하는 방법

이미 지나쳐버린 정산소는 잊으셔도 됩니다. 이후에 나오는 요금 정산소(톨게이트)가 나오면 하이패스 진입로로 진입하지 말고 현금으로 정산하는 통행로로 들어가서 미납한 요금과 더불어 같이 정산해주면 됩니다.

2. 톨게이트 우측 출구 사무소에서 정산하는 방법

정산소(톨게이트)를 지나서 우측에 보이는 출수 사무소가 있다면 진입하여 안전하게 주차 후 직원에게 말하면 미납된 요금을 신속하게 처리해줍니다.

3. 미납통행료 고지서 수령 후 납부하는 방법

차량번호로 등록된 정보로 미납 통행료 고지서를 받게 됩니다. 이때 납부고지서를 보시면 차량번호와 이름, 통행 일시, 미납 사유, 미납된 통행료 금액 등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고지서에 나와있는 납부 기한에 맞게 미납 통행료를 납부해주시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 미납 통행료 납부 시 주의사항 

예금주 명을 차량 번호로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차량번호로 입금하지 않으면 제대로 처리가 안되고 다시 고지서가 날아올 수 있습니다. 만약 이름으로 계좌이체를 하셨다면 반드시 영업소로 연락을 해서 이 사실을 고지하셔야 합니다.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하는 5가지 방법

하이패스 미납 통행료 납부 방법 5가지
당사 요금소 납부 요금소로 진입하여서 현금으로 납부
당사 홈페이지 납부 하이패스 통행료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조회 납부
인터넷 지로 납부 인터넷 지로(www.giro.kr)로 방문 후 납부(공공인증서 필요)
고지서 입금 계좌로 납부 고지서에 안내된 입금계좌로 송금(인터넷 뱅킹, 무통장입금 등)
영업소 사무실 직접 방문 영업소 사무실에 직접 방문 하여 납부

▶전국 영업소 연락처 바로가기◀

단말기 고장 혹은 잔액이 부족한 문제 등으로 누구나 미납요금이 발생할 순 있습니다. 따로 범칙금이나 과태료가 발생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그냥 영업소를 당연하게 지나친 다음 안내해드린 방법대로 미납된 요금만 제때 납부하면 되니 이점 꼭 알아두시고 안전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변경 안하면 차량이 압류 될수도 있다고?!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안하면 최악의 경우 차량 압류 당한다

고속도로나 유료도로 톨게이트에서 정지하지 않고 빠르게 통과할 수 있는 것이 하이패스라고 합니다. 상당히 편리하기 때문에 대부분 차량에는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

yeibeyong.com

잔액 부족으로 고민말고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 이용하자!

 

하이패드 자동충전카드 편의점 판매 및 충전처

고속도로는 편하고 빠르게 지나가게 해주는 하이패스 카드에는 선불형과 후불형이 있습니다. 선불형의 단점이 미리 충전해야 되는데 이런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하이패드 자동충전카드입니다.

yeibeyong.com

하이패스 명의 변경하는 간편한 방법

 

하이패스 명의 변경 USB 미연결 방법으로 간편하게 등록하기

고속도로나 유료도로를 편리하게 사용하려면 하이패스 사용은 기본입니다. 인터넷으로 하이패스를 구매했거나 중고차를 구입했다면 온라인으로 단말기 등록을 하시면 편리하게 등록이 가능합

yeibeyo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