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생활 상식

하이패드 자동충전카드 편의점 판매 및 충전처

by 오늘도 생생정보전달 2022. 9. 15.

고속도로는 편하고 빠르게 지나가게 해주는 하이패스 카드에는 선불형과 후불형이 있습니다. 선불형의 단점이 미리 충전해야 되는데 이런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하이패드 자동충전카드입니다. 대부분 잘 몰라서 구매를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편의점 어디에서 판매하는지와 충전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 하이패스 카드 2가지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선불형 하이패스 카드에는 총 2가지가 있는데요. 하이패스 선불 일반카드(무기명)와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셀프형)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이패스 선불카드 종류 2가지

▶▶하이패스 카드 계좌 등록하러 가기

 

 

두 하이패스 카드의 공통점은 후불카드처럼 연회비는 발생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충전방식에서 차이가 나는데요. 무기명으로 하는 하이패스 선불 일반카드는 현금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 즉시 사용이 가능하지만, 미리 충전해놓아야 사용이 통행료 결제가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에 반해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는 계좌를 하이패스플러스 홈페이지에 등록된 계좌로 충전하는 시스템이라 미리 충전해놓지 않아도 금액이 모자라면 등록한 계좌에서 자동으로 결제되는 시스템입니다. 다만, 등록 시점 24시간 이후 사용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동충전카드 선불일반카드
연회비 유무
충전 방식 계좌 등록시 자동 충전 현금 충전
사용 가능 시점 등록 시점 24시간 이후 충전 즉시
분실 시 재발급 가능 불가능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여러 가지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보았을 때 자동으로 충전되는 시스템인 자동충전카드를 쓰시는 게 톨비 걱정 안 하고 사용하시기 좋은 카드라고 생각됩니다. 요금이 얼마 남았는지 매번 확인해가며 그때마다 충전해서 쓰는 건 너무 번거롭고 불편합니다.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 판매 및 충전처

구입처 자동충전카드(셀프형) 선불일반카드(무기명) 충전(24시간, 현금충전)
GS25 O O O
GS수퍼마켓 O O X
CU O O O
세븐일레븐 O O O
이마트24 O O O
미니스톱 O X X

모든 편의점에서 자동충전카드는 구매가 가능하고 선불 일반카드는 미니스톱에서는 판매하고 있지 않으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하이패스 카드 구입처/ 선불형 VS 후불형 차이점

 

하이패스 카드 구입처와 선불형과 후불형 차이점

이제는 고속도로나 유료 도로 통행 시 간편하게 결제를 하려면 하이패스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요금 결제와 통행권이 자동으로 발행되기 때문에 정차할 필요 없이 톨게이트를 통과할 수 있어서

yeibeyong.com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처 그리고 효력은?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처와 법적 효력

최근 운전면허증이 모바일로 보관이 가능해지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결제수단은 모바일로 가능한 반면 신분증은 불가능했었는데요.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발급이 가능해지면서 핸드폰만

yeibeyo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