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생활 상식

하이패스 명의 변경 USB 미연결 방법으로 간편하게 등록하기

by 오늘도 생생정보전달 2022. 9. 20.

고속도로나 유료도로를 편리하게 사용하려면 하이패스 사용은 기본입니다. 인터넷으로 하이패스를 구매했거나 중고차를 구입했다면 온라인으로 단말기 등록을 하시면 편리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명의변경 중에서도 usb미연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차량 명의변경 썸네일

하이패스 명의 변경(USB 미연결)

일반적인 단말기 같은 경우라면 하이패스 플러스 사이트에서 usb 포트만 연결해서 차량 정보 및 명의 변경하시면 간단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룸미러형 같은 usb 연결이 불가능한 모델 같은 경우는 usb 미연결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니 차근차근 따라 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하이패스 USB 미연결 명의변경 화면 바로가기◎

1. 검색 사이트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라고 검색 후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2. 하단에 보시면 단말기 관리 부분을 선택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화면

3. 명의 변경(USB 미연결)이라는 부분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명의변경 USB 미연결 화면

4. 이렇게 되면 하이패스 단말기 변의 변경을 진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하이패스 명의 변경을 위해서는 변경 전 차량번호를 입력해주고 단말기 발행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단말기 발행 번호는 단말기마다 차이가 있지만 볼륨 또는 메뉴 버튼을 몇 초간 눌러주면 단말기 정보부터 발행번호까지 음성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확인하기 쉽습니다. 단말기마다 실행하는 방법이 상이하므로 설명서를 참조해주면 좋습니다.

5. 제조번호, 모델명, 차종, 차량명 등에 대한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는데 확인만 해주고 넘어갑니다.

단말기 정보 차량정보 확인 화면

6. 이런 차량 정보를 상세히 적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자동차 번호 입력 예시에 친절히 적는 방법이 나와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예시에 따라서 변경할 자주명, 변경할 차량번호를 입력해주도록 합니다.

7. 고객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로 들어서면 휴대폰, 신용카드, 인증서 중에서 하나만 선택해서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휴대폰 번호는 필수, 이메일이나 정보 수신 여부는 원하시는 대로 선택하고 넘어가시면 명의변경을 완료됩니다.

고객 정보 확인 화면
정보수집 동의 화면

모든 과정들을 알기 쉽게 알려드렸으나 절차 자체가 까다롭다고 느끼거나 잘 안 되는 부분이 있다면 하이패스 단말기의 정보(발행번호, 제조번호)를 미리 체크해서 가까운 한국 도로공사 영업소를 직접 방문하시면 손쉽게 명의 변경이 가능하십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안 하면 과태료는 물론 차량 압류까지 가능하다고?!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안하면 최악의 경우 차량 압류 당한다

고속도로나 유료도로 톨게이트에서 정지하지 않고 빠르게 통과할 수 있는 것이 하이패스라고 합니다. 상당히 편리하기 때문에 대부분 차량에는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

yeibeyong.com

하이패스 카드 선, 후불형 차이와 구입처는 어디?

 

하이패스 카드 구입처와 선불형과 후불형 차이점

이제는 고속도로나 유료 도로 통행 시 간편하게 결제를 하려면 하이패스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요금 결제와 통행권이 자동으로 발행되기 때문에 정차할 필요 없이 톨게이트를 통과할 수 있어서

yeibeyong.com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 편의점 판매와 충전처는 이것만 보시면 해결됩니다!

 

하이패드 자동충전카드 편의점 판매 및 충전처

고속도로는 편하고 빠르게 지나가게 해주는 하이패스 카드에는 선불형과 후불형이 있습니다. 선불형의 단점이 미리 충전해야 되는데 이런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하이패드 자동충전카드입니다.

yeibeyo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