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가전 상식

갤럭시 z플립4 자급제 가격, 스펙, 색상 정보 가이드

by 오늘도 생생정보전달 2022. 10. 13.

갤럭시z플립4 바로가기

2022년 8월에 출시된 갤럭시 z플립 4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직도 살까 말까 고민하는 분들에게 자급제 가격, 스펙, 색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가이드라인이 되었으면 합니다.

갤럭시 z플립 4 핵심 요약

갤럭시z플립4 사진

CPU: 스탭 드래곤 8+ Gen1(옥타코어)

RAM: 8GB

배터리: 3700mAh

출시일: 2022년 8월 26일

갤럭시 z플립 4 알아보기

갤럭시 z플립 4 자급제 가격(출고가)

공식적으로 갤럭시 z플립4 256GB 기준으로 1,353,000원, 512GB 기준 1,474,000원으로 출고되었습니다. 이는 전작에 비해 256GB는 약 10만 원가량(9만 9000)이 오른 가격입니다. 9월부터 시행된 e 심(eSIM) 정책에 따라 물리 유심과 e 심을 동시에 적용하는 듀얼심도 국내 스마트폰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z플립4 스펙

프로세서 및 메모리(CPU & RAM)

발열 관리나 성능에서 뛰어나다고 평가되고 있는 스냅드래곤 8+ Gen1을 적용시켰습니다. 3.18 GHz ~ 2 GHz 옥타코어 모델이며, RAM은 256GB 기준으로 8GB 메모리가 탑재로 전작(z플립 3)과 동일한 스펙입니다.

디스플레이

메인은 6.7인치(약 170mm)이며, 다이내믹 아몰레드 2X에 FHD+ 해상도(2640x 1080)를 지원합니다. 화면 주사율은 10~120Hz 지원하므로 좀 더 부드럽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전면에 커버 디스플레이는 1.9인치(약 48mm)에 슈퍼 아몰레드로 전작과 동일합니다.

배터리 용량

전작에 비해 용량이 400mAh 증가한 3700mAh가 적용됐습니다. 이는 전작에 비해 약 12% 증가한 용량입니다.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30분이면 배터리 용량의 50%를 충전시킬 수 있어 배터리 관리가 용이합니다. z플립 시리즈의 큰 단점인 배터리 성능 개선이 신경을 많이 쓴 게 티가 나네요. 더군다나 4nm 프로세서를 활용하여 저전력 모드를 유지하면서도 전작과 비슷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세팅한 점이 눈에 띕니다.

카메라 성능

초광각 및 광각 12MP(1200만) 화소 지원, 듀얼 후면 카메라, 10MP(1000만) 화소 전면 카메라가 적용되었습니다. 퀵 샷(Quick shot)이라는 기능으로 직접 폰을 열지 않고도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후면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화질 화소를 제공하는 후면 카메라를 사용하기 때문에 카메라 촬영 시 더욱 편리함을 제공해주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퀵 샷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어서 인물 모드 촬영 지원, 촬영 중 플레스 모드 전환하여 진행이 가능하여 브이로그 제작할 때 더욱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체 화면으로 자세히 보기도 하며, 화면을 탭 하면 인물이 모든 프레임에 잘 들어왔는지 원본 비율로 확인이 가능하여 셀카 모드에 있어서는 갤럭시 z플립 4가 강세를 나타낼 것으로 생각됩니다. 

슈퍼 나이트 솔루션 프로세싱으로 노이즈를 최소화시켜 야간에도 선명하게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OIS 적용과 VIS 연동을 통해서 흔들림 없이 야간 인물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방수 기능

IPX8 등급으로 1.5m 기준 물속에서 30분 이상 잠겨도 물에 영향을 받지 않는 등급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러한 방수 기능 적용으로 수영장도 두려워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z플립 4 색상 및 디자인

힌지 자체도 슬림해졌고, 무광의 백 글라스, 유광의 금속 프레임을 적용해서 좀 더 세련되고 시크한 디자인을 연출하였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에 사용자만의 개성에 맞춰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모듈에는 검은색 투톤 디자인을 적용시켰으며, 핸드폰 왼쪽은 유심 카드 트레이, 오른쪽은 음량 버튼, 하단에는 스피커 그리고 C타입 포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색상은 보라 퍼플, 블루, 핑크 골드, 그라파이트로 총 4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에디션으로 여러 가지 프레임과 전후면 색상을 조합해서 총 75가지로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z플립 4 비스포크 에디션은 256GB와 512GB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140만 8천 원과 152만 9천 원입니다.

전작(z플립 3)과 비교했을 때

전작인 갤럭시 z플립 3과 비교해보았을 때 다른 점이라 하면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배터리 용량의 증가입니다. 이외에도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증가, 고속 충전 15W에서 25W로 증가된 점이 있겠습니다. 디자인이나 성능에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에 대한 아쉬움이 없다면 전작인 갤럭시 z플립 3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할인폭 자체가 크기 때문에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참고] 갤럭시 z플립 3 보기

오늘은 갤럭시 z플립 4에 대해 전반적인 스펙과 가격, 색상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작에 비해 큰 성능 변화는 없었지만 업그레이드된 퀵 샷 기능이라던지 커버 디스플레이 기능, 배터리 성능 향상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구매할 이유가 분명합니다. 아직 망설이고 계셨다면 분명 확신할 수 있는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순 있으나 구매자에게 불이익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